자동차보험운전경력 인정받는법!

자동차보험운전경력 인정받는법!

운전경력이 없는 사회초년생들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100만원이 훌쩍 넘는 보험료에 부담스러운 경우가 흔합니다. 처음 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은 운전에 서툴러 사고 위험이 크다고 판단해 험료를 할증하기 때문인데요. 이후 매년 보험 요율을 낮춰 가입 3년이 넘으면 할증 요율을 적용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신규 가입자라도 과거에 운전경력인정을 받는다면 보험료를 30%이상 절약할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인정제도를 이용하면 과거 운전경력을 최대 3년까지 보험가입 경력으로 인정해줘서 할증된 요율을 낮출수 있는데요. 당연히 본인이 직접 자료를 모아서 보험사에 통보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보험사가 스스로 해줄리가 없으니까요. ^^;

자동차보험운전경력 인정

보험사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운전경력은 군 운전병, 관공서나 법인체 운전직으로 근무했거나 해외자동차보험에 가입한 이력, 택시나 버스, 화물차 공제조합에 가입한 경력과 가족 등 자동차보험에서 추가 보험가입경력 인정대상자로 등록된 경우가 해당됩니다.

특히 가족의 자동차보험에 종피보험자로 등록하는 것은 실제로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나중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

자동차보험운전경력 인정은 운전경력이 1년 이상이 될 때부터 보험료를 낮출 수있는데요. 1년미만의 운전경력이 다수 있을 경우에는 합산해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운전경력 인정 신청방법은 보험사 콜센터나 담당 설계사를 통해 유선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는 병적증명서, 운전직 경력증명서 등 해당하는 경력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고요.

만약 자동차보험운전경력 인정제도를 몰랐다고 하면 보험가입 이후라도 신청해서 소급적용해서 환급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인 잠자는내돈찾기

자신이 운전 경력 인정 대상인지, 경력이 있는데도 보험료를 더 내고 있진 않은지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의 ‘잠자는 내 돈 찾기-자동차보험 과납 보험료’ 코너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운전경력 인정은 소형차와 중고차이면서 운전경력 3년을 인정받으면 자동차보험료를 최대 30% 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하니, 보험료를 30만원 이상 절약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