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운전자가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면 자동차보험료를 5% 할인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현재 만 65세 이상 운전자가 도로교통공단의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면 국내 8개 손해보험사들이 운영하고 있는 고령자 교통안전교육 이수 할인특약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할인특약에 가입하면 기명피보험자 1인 혹은 부부운전자 한정운전 특약을 조건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때 연간 약 5%의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안전교육 이수 방법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먼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교육장소와 일정을 예약해야 합니다. 그 후 예약일에 공단에서 지정하는 교육장에서 상황별 안전운전 등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운전에 필요한 인지지각검사에서 42점 이상의 점수를 받으면 됩니다.
연세가 드신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민첩성과 판단력이 흐트러져 운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이라는게 나의 안전도 중요하지만 자칫 타인의 안전까지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데요. 65세가 넘으신 어르신들이 고령자 교통안전교육을 받고 운전에 필요한 인지지각검사를 함으로써 안전운전에 대해 점검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교육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자동차보험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교육이 아닌가 싶습니다. ^^